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광장

보도자료

충북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 학생팀,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쾌거!

관리자 2023-12-01 조회수 145
D8K_6089.jpg
D8K_6105.jpg
KakaoTalk_20231130_090810521_10.jpg

충북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 학생팀,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쾌거!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 석박사과정생들로 구성된 ‘Team UNBC’팀이 지난 11월 29(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의 비즈니스 모델(BM) 경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 김인형(박사 2), 김예은(석사 2), 이영훈(석사 1), 이재숙(석사졸업), 이정순(박사 1), 임정현(석사 2), 정현진(석사 2), 함지호(석박사통합 2)로 구성된 Team UNBC팀이 생활소음 저감장치 QuietQube’라는 제목으로 발표해 대학원생 공공기술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 이 기술은 소음의 정도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시대에 가정과 사무실에서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비용 또한 사회적 비용도 증가되는 추세이며 특히 생활소음이 해결이 어려운 Unmet 니즈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AI SW 기술과 HW를 활용하는 QuietQube(QQ) 비즈니스 모델(BM)을 제시하며, NTB 등록 기술인 인공지능 신경망을 이용한 고해상도 음원지도 취득 및 분석방법과 시스템을 활용하여 제안했다.

☐ Team UNBC 팀장인 김인형씨는 대학원 재학 중 뜻깊은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무엇보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팀원들과 지도해준 이병주 겸임교수님과 김지대 센터장님을 비롯한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의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 한편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은 기술이전사업화 성과를 공유하고유공자 포상과 산연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올해는 초격차를 위한 혁신기술사업화로 완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비즈니스 모델(BM) 경진대회는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한 대회로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올해는 딥러닝, 3D, 트랜스포머 기반 생성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기술사업화 관련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현장에서 발표하고 시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국가기술은행(NTB)의 공공기술을 활용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문의 충북대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 ☎ 043-249-1289)